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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JECT [FAQ 자주 찾는 질문]
NAME Olito (ip:)
평점 0점
DATE 21.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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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T 223

[FAQ 자주 찾는 질문] 
이 외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 궁금하신 단어를 Ctrl+F 후 입력하여 찾으시면 보다 빠르게

   확인 가능합니다. (ex)환불, 배송, 취소, 교환 등)


Q. 문의는 어디로 하면 되나요?

A. 사이트 게시판 또는 올리토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TEL. 02-2174-8311 / 평일 10:00 - 16:00
(점심시간 12:30 - 14:00 제외)


1. 주문/결제


Q. 무통장입금 주문은 언제까지 입금해야 하나요?

A. 무통장입금 계좌로 주문 후 2일(48시간) 이내 입금 완료되어야 

     하며, 입금 기한 내 미입금 시 주문은 자동 취소됩니다.

     입금자명(대소문자, 띄어쓰기 등), 결제금액 확인하여 동일하게

     입금 부탁드립니다. 

     입금 후 주문 확인(완료) 안내를 받지 못하셨거나, 주문 취소가 

     되셨을 때에는 고객센터로 문의 주세요.


Q. 결제수단 변경이 가능한가요?

A. 결제수단 변경은 시스템상 불가능합니다. 주문취소 후 재주문

     부탁드립니다.


Q. 방금 제품을 주문했는데 품절될 수도 있나요?

A. 온라인 주문 특성상 주문이 동시에 진행되거나 주문 시스템 연동

    시간으로 인해 재고 반영이 바로 진행되지 않아 결제 완료 후에도

    실제 상품은 품절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무통장입금 및 네이버페이 주문시 결제 시스템 연동 시간

    으로 인해 품절 될 수 있습니다.

    품절 시 별도 유선상 혹은 문자 안내를 드린 후 품절 취소 진행

    됩니다.


Q. 주문을 취소하고 싶어요.

A. 주문취소는 주문내역에서 [결제완료] 상태로 확인될 경우,

     고객님께서 [MY PAGE]에서 직접 취소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배송준비중] 상태에서는 상품이 출고 될 수 있어 MY

    PAGE에서  직접 처리가 불가하며 고객센터로 취소 가능 여부

    확인 문의 부탁드립니다.


    주문내역에서 [배송중] 상태로 확인된다면 상품이 출고되어 

    취소가 불가하며 상품 수령 후, 교환/반품으로 접수 해주셔야

    합니다.  (반품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해주셔야 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전산상 ‘배송준비중(혹은 상품준비중)’이더라도 실제 상품이

    출고된 경우 요청사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취소 방법

 1) 주문상태 : 결제완료

  MY PAGE > ORDER > 주문번호 하단 좌측 [취소 신청]

*비회원주문 : MY PAGE > ORDER > GEUST ORDER 기입 >

  주문번호 > 하단 좌측 [취소 신청]

*네이버페이주문의 경우 네이버페이 결제내역에서 취소신청

  해주세요.


 2) 주문상태 : 상품준비중

 - COMMUNITY 내 Q&A 혹은 고객센터 가능여부 확인해주세요.


고객님께서 결제하신 수단에 따라 환불일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Q. 반품 후, 환불일정이 궁금해요.

A. 회수한 반품상품이 검사장 도착하여 상품 확인 완료 후, 환불진행

     됩니다.


1) 신용카드

- 카드 결제일에 따라 청구서 작성 시기가 상이할 수 있어 자세한 

  금액 및  취소 확인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 부탁드리며, 승인 취소 일정은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2) 간편결제

- 해당 대행사에 등록된 정보를 기반으로 결제되어 실 결제 및 환불

  은 계좌 입금이여도 대행사 승인으로 인해 승인 취소로 처리됩니

  다. 자세한 금액 및 취소 확인은 해당 제공사로 문의 부탁드리며, 

  승인 취소 일정은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3. 무통장입금

- 등록해주신 환불 계좌를 통하여 계좌 환급으로 처리되며, 주식

   회사 코자 이름으로 영업일 기준 최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 환불 계좌는 주문자명과 예금주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계좌 

   번호에 오류가 있는 경우,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휴대폰결제

- 환불 시 당월 결제분에 한하여 결제 금액과 환불 금액이 일치해야

   승인 취소되며, 환불 일정이 이월되거나 결제 금액과 환불 금액이

   다를 경우(부분취소), 승인 취소가 불가하여, 고객님의 환불계좌 

  확인이 필요합니다. 

  환불 요청 시 계좌정보와 함께 문의 부탁드립니다. 승인 취소

  일정은 통신사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되며, 계좌 

  환급의 경우 무통장입금과 동일한 기간 소요됩니다.


2. 배송


Q. 주문 후 발송은 언제되나요?

A. 일반상품의 경우 주문 후 주문완료일 기준 다음 영업일로부터

    상품준비 및 출고가 이루어집니다(주문완료 후 3~5영업일 이내). 

    출고 후 평균 2~3영업일 이내 배송완료되오나, 도착일은 택배

    터미널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약상품의 경우 순차배송 또는 일괄배송 지정으로 배송이 진행

    되며 상품페이지 상단에 출고일정 기재되어있습니다.


   주문 폭주로 배송지연이 되거나 제품 품절일 경우 고객센터에서

   고객님께 별도로  안내 드리며, 개별 유선 안내가 어려운 경우

   부득이 문자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Q. 배송 상품의 송장번호가 조회되지 않아요.

A. 택배 업체에 인계 후 아직 배송이 시작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택배 업체에서 배송 상품의 정보를 전산에 등록한 뒤 진행되므로

     발송 완료일 기준 당일 늦은 저녁 또는 다음 날 오전부터 조회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출고 안내를 받은 일자로 2영업일 이상 운송장 흐름이 없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배송완료 상태인데 상품을 못받았습니다.

A. 배송 완료 상태이나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신 경우는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배송지 부재 상태로 인근 및 제 3위탁 장소에 보관되었을 수

        있습니다.


    2) 운송장 오기입 혹은 택배사 실수로 인해 완료 후 실제 미배송

        될 수 있습니다.


    3) 택배사 또는 해당 지역의 택배 기사님 사정에 의해 실제 물품

        전달일이 1~2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실제 수령을 하지 못하신 상태라면 배송 상태에서 조회되는 운송장

을 바탕으로 해당 택배사를 통한 확인이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

이후에도 수령하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3. 교환/반품


Q. 제가 받은 상품이 불량 제품 같아요.

A. 받으신 상품에 있어 하자가 있는 경우 무상 교환 또는 A/S가 

    가능합니다.  (단, 모든 유, 무상 A/S시 발생하는 왕복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입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불량 사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원부자재/천연가죽 특성상 또는 부자재 염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원단의 주름이나 미세한 자국, 점, 미세한 스크래치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불량 사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사진참조)




- 수제작으로 제작되는 핸드백 제품의 특성상 화면 상과 실물의

   미세한 색상 및 사이즈 오차, 제거되지 않은 실밥, 미세한 봉제

   선의 흔들림, 초기 패키지 접착 냄새 등은 제품의 하자가 아닙

   니다.

- 도금장식은 사용 감에 따라 스크래치, 변색, 벗겨짐이 있으며

   이는 교환 및 반품 사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동봉되는 포장지(더스트 백, 폴리 백, 패키지박스 등)는 배송 중 

   파손, 오염될 수 있으며, 포장재는 교환 불가합니다.

- 배송을 위한 패킹 작업 중, 친환경 포장제(박스 테이프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재 특성상 배송 이동 중 파손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이는 불량 사유가 아니며 교환 불가합니다.


※ 불량교환/반품 접수 시, 게시판 등을 통해 사진 첨부해주세요.


Q. (불량)교환/반품 신청을 하고싶어요.

A. 교환/반품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olito 회원 : 마이페이지(MY PAGE) > 주문내역(ORDER) >

  주문번호 하단 [교환/반품 신청]

*비회원주문 : MY PAGE > ORDER > GEUST ORDER 기입 > 

  주문번호 하단 [교환/반품 신청]

*네이버페이주문의 경우 네이버페이 결재내역에서 교환/반품

  신청해주세요.


※ 변심교환의 경우,  ‘상품명/색상’을 필히 기재해주세요.

※ 불량 접수의 경우, 교환/반품 후 별도 사진첨부 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 사진 첨부는 'COMMUNITY 내 Q&A 게시판' 혹은 공식이메일
   'olito.official@gmail.com' 으로 주문번호와 함께 첨부바랍니다.

※ 검수 통한 상품 확인 완료 후 환불됩니다. 주문 상태가 환불완료

    되며, 결제 수단에 따라 대금의 지급 방법 및 시기가 상이합니다.


Q. 교환/반품 시 주의사항이 무엇인가요?

1) 교환, 반품은 제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단, 단순변심(디자인, 색상 불만족)의 경우 제품의 포장재(더스트백,

상자, 택세트, 기타 부자재)를 누락 없이 보내주셔야합니다.

2) 반품 후 환불은 상품 도착 및 상품 상태 점검 후 이루어집니다

    (검수장 도착 후 3~5영업일).

3) 반품 상품 검수 시 교환/반품 불가 사유에 해당될 경우 반품은

    불가또는 기타 추가 비용 발생 및 재반송될 수 있습니다.

- 포장 훼손, 사용 흔적 등 상품 가치 훼손 된 경우

4) 상품반송은 저희가 택배사로 접수합니다. 고객님께서 임의로

    발송한 제품이분실되거나 훼손된 경우에는 OLITO 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경비실 등 제 3의 장소에 물품을 보관하여 분실, 도난 등의 

    문제가발생하는 경우고객 귀책 사유에 해당하오니 반송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6) 환불 시 결제했던 수단으로만 환불처리 가능하며(부분취소 불가

    결제 제외),

    카드결제일 경우 결제취소가 이루어진 뒤 카드사 승인 후 환불

    처리가 됩니다.


택배사 사정에 따른 정책 및 문제가 발생될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택배사 고객 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또한, 택배기사와 지속 연락이 닿지 않을경우, 반송철회 의사로 인지

하여 회수, 취소처리가 될 수 있으니 꼭 수신 및 일정 조율 요청드립

니다.


Q. 불량 교환 및 반품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A. 받으신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오배송의 경우, 제품을 받은 날로

     부터 30일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게된 날로부터 30일 이내

     수선  또는 교환이 가능합니다(고객님의 부주의로 인한 파손이

     아닌 자체의 하자의 경우).


상품을 보내주실 때에는 기존에 받으신 더스트백, 패키지박스 등과

함께 포장하여 반환해주시기 바랍니다.


Q. 교환 및 반품(환불)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A. 교환/반품 신청확인은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접수 후 OLITO

    (당사)에서 택배사로 반품수거 신청을 진행합니다.

   상품불량 및 오배송 등의 이유로 반품 및 교환하실 경우 왕복 

   배송비는 무료입니다.


단,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 환불에 대해서는 소비자 부담으로 왕복

배송비가 발생합니다.

(제주 및 도서산간 지역 별도 추가 금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임의로 발송한 제품이 분실되거나 훼손된 경우에는

OLITO 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임의로 발송하셨을 경우 고객

센터로 연락바랍니다.


*교환 재배송은 교환접수 후 7영업일 이내 출고 됩니다(반품수거 

  또는 택배사 사정에 의한 배송이 지연될 시 재배송이 늦어질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맞교환은 불가합니다.

*환불은 택배 회수 및 상품 도착 확인 완료 후 환불해드립니다.

  (검수장 도착 후 환불까지 최대 5~7영업일 소요됩니다.)


※ 환불 처리 기간 안내

- 카드 취소 : 최대 5-7 영업일 소요

- 휴대폰 취소 : 최대 5-7일 영업일 소요

*휴대폰결제는 당월 결제건만 전체 취소가 가능합니다 (부분 취소 X)

    -> 결제취소 불가시 무통장입금 환불

- 무통장입금 환불 : 최대 3-5 영업일 소요


※ 사용하신 쿠폰/적립금/예치금은 환불 완료 후 복구됩니다.


4. 기타


Q.수선(A/S)접수를 하고싶어요.

A. 수선접수 다음의 경우 가능하십니다.

1) 보증기간 : 수령일로부터 6개월

- 제품 수령 30일 이내 제품 하자로 인한 수리 시 무상으로 가능

   합니다.

- 이후 사용자의 과실로 인하여 제품의 수리가 필요한 경우 구매일

   로 부터 6개월 내에는  ‘유상’ 수리 가능합니다.


※ 수선 시 당사로 보내시는 배송비는 고객 부담입니다.


2) A/S가 불가한 경우

- 보증기간 이내일지라도 사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제품

   수리 및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 접수 불가합니다(예) 가죽 자체 

   찢어짐, 스크래치, 오염 등).

※제품에 따라 수선이 불가한 항목이 있을 수 있으며, 문의 시 확인

   후 수리 불가 안내 될 수 있습니다.

- 동봉되는 포장지(더스트 백, 폴리 백, 패키지박스 등)는 배송 중 

   파손, 오염될 수 있으며, 포장재는 수선 및 교환 불가합니다.


Q. 원하는 상품이 품절이에요. 언제쯤 구입할 수 있을까요?

A. 일반적으로 품절된 상품의 재입고 여부 및 일정은 해당 상품 내

    DESCRIPTION 에 내용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재입고 일정은 생산 및 검수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재입고 알림을 등록하시면 제품 입고 즉시 알림 문자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재입고알림은,

- 로그인 후 신청 가능합니다. (회원만 이용가능)

- 별도에 접수 알림 없이 입고 시 문자메세지 통해 안내드립니다.

- 인스타그램을 통한 홈페이지 접속 후 재입고알림신청 시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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